예비중학생은 학업이 가장 적정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학업 외에도 꼭 챙겨야 할 것이 바로 예방접종입니다. 아이가 어릴 때는 아기수첩을 곁에 두고 접종을 챙겨보지만, 초등학교 입학 후에는 아기수첩을 볼 일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어디까지 접종을 완료했는지 다시 찾아보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져요.
아기수첩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다면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예방접종도우미에서 접종내역 확인하기
예방접종도우미
국가 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 찾기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B형간염 주산기 감염 예방사업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
nip.kdca.go.kr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는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예방접종이 어디까지 이루어졌는지 알아볼 수 있고, 접종 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와 같은 간편로그인으로도 손쉽게 접속할 수 있어 아이의 예방접종 내역을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
중학교 입학 전 필수 접종 3가지
중학교 입학 전에는 다음 3가지 필수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 Tdap(Td) 6차 : 백일해, 파상풍 백신
- 일본뇌염 : 불활성화 백신 5차, 약독화 생백신 2차
- HPV 1차 : 여학생의 경우. 접종비가 무료로 지원됩니다. 현재 서바릭스 국내 수입이 중단되어 가다실 (HPV 4가)로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에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거나, 면역결핍자 또는 면역억제제 사용자의 경우는 예방접종금기 대상자가 되어 접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토피, 계란 알레르기나 고열은 금기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접종 이후에 컨디션이 잠시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아이의 건강상태가 좋은 날을 골라 접종을 완료하면 좋겠습니다.
댓글